HOME    로그인    My page  
 
공지사항     
FAQ     
자료실     
LEAD Weekly     
보도자료     
문의하기     
 
 
제목 : 한림대 '라이프&잡 페스티벌 2011' 개최 보도자료 모음
등록일 : 2011-09-08 조회수 : 855
2011년 08월 30일 (화)

1. 2011년 08월 30일 (화)
강원일보 (인물 15면)

한림대 '라이프&잡 페스티벌 2011' 개최

-Hallym Life&Job Festival 2011 8.30~31 개최-

 

2. 2011년 08월 30일 (화)
강원도민일보 (지역 08면)

한림대 ‘Hallym Life&Job Festival 2011’ 오늘 개최

-Hallym Life&Job Festival 2011 8.30~31 개최-

 

3. 2011년 08월 29일 (월)
연합뉴스 (사회)

 

-Hallym Life&Job Festival 2011 8.30~31 개최-

 

성공적인 대학생활.취업설계 '비법' 한자리에

춘천 한림대 알찬 취업컨설팅 축제 '눈길'

강원 한림대학교가 가을학기 개강을 맞아 재학생들을 위해 알찬 취업컨설팅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 한림대에 따르면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취업설계 비법을 한자리에 모은 취업컨설팅 행사 'Hallym Life&Job Festival 2011'이 30~31일까지 학내 곳곳에서 열린다.

행사는 대학생활설계 프로그램인 'Life Festival'과 취업설계 프로그램인 'Job Festival' 두 가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30일 열리는 'Life Festival'에서는 명사특강과 더불어 수강신청, 장학금, 국제화 프로그램, 봉사활동, 상담센터 등 학생들이 놓치기 쉬운 학내 자원에 대한 알짜 정보를 전달한다.

31일 열리는 'Job Festival'에서는 취업특강, 이벤트, 채용박람회 등 기존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에 더해 공기업 및 유수 기업, 국제기구 실무자들을 초청해 취업 정보를 직접 듣는 시간을 갖는다.

채용수요가 있는 기업 20여개가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는 연암관 앞 광장에 부스를 열고 현장접수를 통한 면접도 진행한다.

이 밖에 '취업 이벤트관'에서는 이력서 컨설팅, 이력서용 사진촬영, 지문인성적성검사, 뷰티메이크업체험 등 실전 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한림대 관계자는 "어수선하기 마련인 개강 초, 학생들이 바로 대학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열었다"며 "학생들의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취업역량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은나래 기자 rae@yna.co.kr

4. 2011년 08월 29일 (월)
뉴시스 (사회)

한림대 '취업정보 여기서' 라이프&잡페스티벌 개최

-Hallym Life&Job Festival 2011 8.30~31 개최-

강원 한림대학교는 개강을 맞아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취업설계를 위한 정보의 장을 마련했다.

29일 한림대에 따르면 기존의 취업특강과 기업채용부스 운영이 주를 이뤘던 'Job Festival'을 발전시킨 'Hallym Life&Job Festival 2011'을 30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두 가지 테마로 운영되는 이번 취업컨설팅은 30일 'Life Festival'을 시작으로 수강신청, 장학금, 국제화프로그램, 봉사활동, 상담센터 등 평소 학생들이 놓치기 쉬운 학내 자원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한다.

이와 함께 명사특강 등을 마련해 입학부터 졸업까지 자신에게 맞는 로드맵을 그려 알찬 대학생활과 성공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연암관 앞 광장에서는 교무팀, 국제교류팀 등 행정부서에서 라이프 존을 열어 학생들이 참여 가능한 연간 행사 및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31일 테마인 'Job Festival'은 취업특강, 이벤트, 채용박람회가 한 자리에서 어우러져 다양한 취업정보를 얻고 기업채용에 대한 실전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장으로 꾸며진다.

취업특강은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공기업 및 유수 기업의 실무자들이 직접 나와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유니세프에 근무중인 정소윤 동문을 초청해 국제기구 취업전략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본다.

연암관 1층 로비에 마련되는 '취업선배와의 만남의 자리'는 다양한 분야에 취직한 선배들을 초청해 실제 어떤 일을 하는지 취업스킬부터 노하우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채용수요가 있는 2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는 연암관 앞 광장에 부스를 열고 현장접수를 통한 면접을 진행하며 같은 장소에서 마련되는 '취업이벤트관'에서는 이력서 컨설팅, 이력서용 사진촬영, 지문인성적성검사, 뷰티메이크업체험 등 다채로운 취업준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림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수선하기 마련인 개강 초에 학생들이 공백 없이 바로 대학생활에 적응하고 진로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길 기대한다"며 "결과적으로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취업역량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혜 기자 ssun@newsis.com
5. 2011년 08월 29일 (월)
대학저널 (대학소식)

한림대, 'Life&Job Festival 2011' 개최

“대학생활설계와 취업설계를 한자리에서”

-Hallym Life&Job Festival 2011 8.30~31 개최-

한림대학교(총장 이영선)가 개강을 맞아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취업설계를 위한 특별한 정보의 장을 마련했다.

기존의 취업특강과 기업채용부스 운영이 주를 이뤘던 'Job Festival'을 발전시킨 'Hallym Life&Job Festival 2011'이 그것으로 교육역량을 담당하는 교육개발센터와 취업역량강화를 담당하는 취업지원센터가 공동주최해 효과를 극대화 시킬 계획이다.

행사는 8월 30일 오전 10시 한림대 연암관 앞 광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31일까지 이틀간 교내 연암관 광장, 도서관 세미나실, Job Cafe 등에서 진행된다.

30일 열리는 ‘Life Festival'은 수강신청, 장학금, 국제화프로그램, 봉사활동, 상담센터 등 평소 학생들이 놓치기 쉬운 학내 자원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명사특강 등을 마련해 입학부터 졸업까지 자신에게 맞는 로드맵을 그려 알찬 대학생활과 성공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암관 앞 광장에서는 교무팀, 국제교류팀 등 행정부서에서 라이프 존을 열어 학생들이 참여 가능한 연간 행사 및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궁금증을 즉석에서 해결해준다.

31일 열리는 'Job Festival'은 취업특강, 이벤트, 채용박람회가 한 자리에서 어우러져 다양한 취업정보를 얻고 기업채용에 대한 실전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장으로 꾸며진다. 취업특강은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공기업 및 유수 기업의 실무자들이 직접 나와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유니세프에 근무중인 정소윤 동문을 초청해 국제기구 취업전략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본다.

또 연암관 1층 로비에 마련되는 '취업선배와의 만남의 자리'는 다양한 분야에 취직한 선배들을 초청해 실제 어떤 일을 하는지 취업스킬부터 노하우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채용수요가 있는 2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는 연암관 앞 광장에 부스를 열고 현장접수를 통한 면접도 진행한다. 같은 장소에 마련되는 '취업이벤트관'에서는 이력서 컨설팅, 이력서용 사진촬영, 지문인성적성검사, 뷰티메이크업체험 등 다채로운 취업준비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을 모은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수선하기 마련인 개강 초에 학생들이 공백 없이 바로 대학생활에 적응하고 진로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어 결과적으로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취업역량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전했다.

 

한용수 기자 hys@dhnews.co.kr


 
 
 
 인사말 | Vision & Mission | 설립목적 | 찾아오시는길 | [개인정보처리방침]
 24252 강원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 한림대학교 사회경영2관 6층 역량교육혁신원
 Tel: 033) 248-3040~5 / Fax: 033) 248-3046 / email: ctl@hallym.ac.kr
 copyright© 2003 LEAD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