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교육혁신센터

e+PBL

e+PBL

  • 학생 경험 중심, 밀착·맞춤형에 가치를 둔 교육모델의 설계와 운영
  •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넘나들며 교수-학습자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하이브리드형 PBL 교과목 개발
대상 전임교원 중 참여 희망자 운영시기 매학기

내용

정규교과목 개발 및 운영

e+PBL 유형 내용
e+문제기반학습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모두 활용하여 실제 생활의 맥락을 반영한 ‘문제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은 개별 학습과 협동학습을 통해 문제를분석하고, ‘해결안(Solution)’을 도출해나가는 교수-학습법
e+프로젝트기반학습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모두 활용하여 실제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은 협동, 집중적인 탐구, 지식과 기술의 학습 등을 통해 ‘최종 산출물(Product) 혹은 보고서’를 만들어가는 교수-학습법

기대효과

  • 01

    교수-학습자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e+PBL 교과목 개발

  • 02

    학생 경험 중심, 밀착·맞춤형
    교육모델
    운영을 통한
    학생의 전공능력 배양

  • 03

    하이브리드형
    교육모델
    체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