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BL 유형 | 내용 |
---|---|
e+문제기반학습 |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모두 활용하여 실제 생활의 맥락을 반영한 ‘문제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은 개별 학습과 협동학습을 통해 문제를분석하고, ‘해결안(Solution)’을 도출해나가는 교수-학습법 |
e+프로젝트기반학습 |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모두 활용하여 실제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은 협동, 집중적인 탐구, 지식과 기술의 학습 등을 통해 ‘최종 산출물(Product) 혹은 보고서’를 만들어가는 교수-학습법 |
e+PBL
e+PBL
- 학생 경험 중심, 밀착·맞춤형에 가치를 둔 교육모델의 설계와 운영
-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넘나들며 교수-학습자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하이브리드형 PBL 교과목 개발
대상
전임교원 중 참여 희망자
운영시기
매학기
내용
정규교과목 개발 및 운영
기대효과
-
01
교수-학습자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e+PBL 교과목 개발 -
02
학생 경험 중심, 밀착·맞춤형
교육모델 운영을 통한
학생의 전공능력 배양 -
03
하이브리드형
교육모델 체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