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교육혁신센터

공지사항

[혁신교육의 시작] 한림대, High Touch High Tech (HTHT) 대학 컨소시엄 『챔피언 대학』 선정
  • 작성일자
  • 조회1,044

한림대, 아시아교육협회 주최
2022년 “모두를 위한 High Touch High Tech (HTHT)”
대학 컨소시엄 『챔피언 대학』 선정


<사진: (좌)홍수현 직원, 간진숙 교수>

 

□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가 아시아교육협회 주최‘2022년도 HTHT(High Touch High Tech) 대학 컨소시엄 챔피언 대학’에 선정됐다.

□ (사)아시아교육협회가 주관하는 HTHT(High Touch High Tech) 대학 컨소시엄은 HTHT 교육을 대학 현장에 적용하기를 희망하는 대학들에 지원과 상호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컨소시엄이다.

□ HTHT 대학 컨소시엄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학생 개인별 맞춤형 학습법을 시범적 실현하여 대학교육 혁신 모델을 제시하였고, 교육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부응하는 학생 맞춤형 교육모델 조기 확산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참여 대학은 총 25개교이다.

□ HTHT 대학 컨소시엄은 (사)아시아교육협회 이사장을 포함한 3인의 심사를 거쳐 평균 평가점수 70점 이상인 한림대 포함 8개 대학을 HTHT 교육모델을 선도하는 챔피언 대학으로 선정했다.

□ 한림대학교는 AI-AL(인공지능 적응형 학습)을 한림하이브리드러닝(HHL+) 모델로 성공적으로 운영하였고, 최근 교과부에서‘혁신적 교수법 우수사례’로 선발되어 전국대학에 알려지는 등 대학 교육을 선도하며, AI-AL의 확산을 리딩하는 대학으로 인정받아 이번 챔피언 대학에 선정됐다.

□ 챔피언 대학에 선정되면 운영지원비, HTHT 교육모델 정교화 컨설팅, 성과분석, 정책 제안 등의 혜택이 있고, 대내외적으로 챔피언 대학이라는 차별화된 대학 경쟁력을 갖게 된다.

□ 교육혁신센터장 간진숙 교수는 “우리 대학이 HTHT 대학 컨소시엄에서‘챔피언 대학’으로 선정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교육혁신센터는 최적의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학생 한 명 한 명 모두가 성장하는 대학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기사출처: https://www.hallym.ac.kr/hallym_univ/sub02/cP7/sCP1.html?action=read&nttId=16318803&pageIndex=1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