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교육혁신센터

공지사항

한림대학교, (사)아시아교육협회 주관 HTHT 2022 ‘챔피언 교수’ 수상
  • 작성일자
  • 조회152

한림대학교, (사)아시아교육협회 주관
HTHT 2022 ‘챔피언 교수’ 수상

 

<사진: (좌)간진숙 교수, 이기원 교수, 김영동 교무처장>

 


□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데이터사이언스학부 이기원 교수와 교육혁신센터 간진숙 교수가 지난 9월 5일(월) (사)아시아교육협회가 주관하는 ‘HTHT(Hight Touch, High Tech) 대학 컨소시엄’에서 챔피언 교수로 선정됐다.

□ ‘HTHT 대학 컨소시엄’은 High Technology를 활용하여 최적의 내용, 최적의 시간, 최적의 속도로 학습하도록 구성하고 돕는 맞춤형 교육(Hight Touch) 실현을 목표로 기업과 대학의 협업을 이룩하는 사업이다.

□ ‘챔피언 교수’는 HTHT 대학 컨소시엄 챔피언 대학 중 주요 업무 협업, HTHT 교육모델 개발 및 운영에 참여한 교수 중 우수한 성과와 확산을 통해 대학의 자긍심을 고취 시킨 교수자를 의미한다.

□ 이번 컨소시엄에서 교육혁신센터 간진숙 교수는 챔피언 대학 우수 교육사례로 ‘한림대학교 HHL+ 교육모델인 인공지능 적응형 학습(AI-AL) 교과목 운영 성과’를 발표했다.

□ 2003년부터 학습 체계 혁신을 준비해온 한림대는 학습자에 집중했던 이전의 체계에서 벗어나 교육자에게도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해 미래 교육을 준비했다.

□ 간진숙 교수는 “전통적인 학습에서는 짜여진 플랫폼에 맞춰 따라오는 학생들만 이해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학생의 생각은 중요하지 않았다”라며 “이제는 학생마다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며 선제적 혁신 교육을 통해 학생 성공과 대학 성공을 동시에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 한편, 한림대학교는 2022년 4월 ‘HTHT 대학 컨소시엄 챔피언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