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랩] 한림대학교, 고등교육 에듀테크 소프트랩 대학 컨소시엄-기업 매칭데이 성료
- 작성일자
- 조회2,056
한림대학교,
고등교육 에듀테크 소프트랩 대학 컨소시엄-기업 매칭데이 성료
<사진: '고등교육 에듀테크 소프트랩 대학 컨소시엄-기업 매칭데이’ 단체사진>
□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는 12일 ‘2024년 고등교육 에듀테크 소프트랩 대학 컨소시엄-기업 매칭데이(이하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운영대학인 한림대학교는 이번 매칭데이를 통해 컨소시엄 참여대학 및 기관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국내 고등교육과정에 AI 코스웨어를 도입할 수 있는 에듀테크 기업을 발굴하고 연결할 예정이다.
□ 이번 매칭데이에는 운영대학 27명, 컨소시엄 참여 7개 대학(18명), 참여 기관 2개소(5명), 에듀테크 참여 기업 25개사(49명), 컨소시엄 비참여 1개 대학(2명) 등 총 101명이 참가했다.
□ 이번 행사는 김영동 에듀테크소프트랩사업단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 최양희 한림대학교 총장의 환영사 ▲ 장시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AI디지털교과서본부장의 축사 ▲ 고등교육 에듀테크 소프트랩 사업 소개(한국교육학술정보원 글로벌 에듀테크 김상운 부장) ▲ 대학 컨소시엄 AI 코스웨어 수요 설명회(한림대학교 간진숙 에듀테크소프트랩사업부단장) ▲ 대학 컨소시엄-기업 간담회 순서로 구성되었으며, 연이어 ▲ 제2024-1차 에듀테크소프트랩사업단 운영위원회 회의가 개최되었다.
□ 한림대학교 최양희 총장은 “앞으로의 대학은 초·중·고교 및 사교육과의 차별화를 통해 AI 및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이해와 적응력을 갖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에듀테크 소프트랩 사업을 통해 컨소시엄 대학을 포함한 국내 대학이 AI 대학으로 전환될 수 있는 새로운 비전과 솔루션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이번 행사를 기획한 김영동 에듀테크소프트랩사업단장은 “기존 전통적인 교육 방법의 경우, 대학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충분히 다루지 못하고 있다.”라며 “에듀테크 활용 교육 방법은 대학의 특수성과 재학생의 차별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 매칭데이를 총괄한 간진숙 에듀테크소프트랩사업부단장은 "초 연결시대에는 디지털 기술과 교육을 땔 수 없다.”라며 "고등교육 에듀테크 소프트랩 사업 운영을 통해 에듀테크 기업과 대학이 상생하는 유기적인 에듀테크 기반 고등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 한편,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가 주최한 『2024년 고등교육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은 고등교육 현장과 에듀테크 기업을 연결하여 공교육에 적합한 에듀테크를 개발 및 활용하기 위한 정부 사업으로, 2024년 전국 최초 운영대학 1개소를 신설하고 약 12.5억 원 규모의 예산이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