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교육혁신센터

인사말

학생 개인 맞춤형 교육혁신으로
교수님과 학생에게 온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한림대학교 교육혁신센터는 학습경험 극대화 및 변혁적 역량 함양을 위한 유연한 교수·학습체제 혁신을 목적으로 2003년 설립되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및 팬데믹 시기에 교육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가속화된 사회적 환경변화에 맞춰 교수자 및 학습자에게 새로운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팬데믹 시기에 교육 패러다임 변화 대응 및 새로운 트렌드에 부응하는 교육체제 혁신이 필요합니다. 이에 교육 콘텐츠의 변화, 교수·학습자 역할의 변화, 교수·학습과정의 변화 및 교육인프라 강화가 요구됩니다.
이를 위해 교수자의 교수력 강화 지원과 학습자 역량 중심 교육모델 개발로 다양한 교수·학습 체제 연구 및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림 하이브리드 수업 모델 플립러닝(HA-FL), 적응형 학습(Adaptive Learning), e+문제기반 학습, e+프로젝트기반 학습 개발 및 운영으로 학습자 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탁월한 교수 역량 증진을 위한 교수(Teaching)지원으로 수업컨설팅, 교수법 워크숍, 신임교원 워크숍, 강의개선 교수력 강화 프로그램, 교수법 코칭 프로그램, Best Teacher Award, Teaching Tips를 진행합니다.

학습자의 학습력 강화를 위한 학습(Learning)지원으로 기초 및 전공 교과목의 멘토링, 학생이 경험한 좋은 수업을 추천하는 에세이 공모전, 학사경고자 케어로 상생러닝디딤돌, 전문가와 학습자간 학습 진단을 기초로 한 학습자 개별 맞춤형 학습활동, 학습법 특강, Learning Tips로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합니다.

한림대학교 교육혁신센터는 교수자와 학습자가 조화를 이루어 새로운 학습문화를 창조하는 미래 지향적 교육환경을 구성하기 위해 진심을 담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관심으로 교육혁신센터 발전에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교무처장 교육혁신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