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 | 내용 |
---|---|
수업준비 | 메타버스 교과목 개발 연계 가능성 검토 후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정하고, 교수자는 메타버스 교육환경을 구축하여 주차별 학습활동 자료 준비 |
수업운영 | 메타버스 학습 시스템을 이해하고, 학습 과제 제시 → 학습 과제 활동 → 학습 진도 확인 → 수행 및 평가 → 성찰의 단계로 수업을 운영함 |
수업평가 | 학생의 수업 평가 및 교수 성찰 |
H-MetaVersity
H-MetaVersity
- 학생 경험 중심, 밀착·맞춤형에 가치를 둔 교육모델의 설계와 운영
-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넘다들며 교수-학습자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하이브리드형 한림 MetaVersity 교과목 개발(Meta(가상, 초월) + University(대학) = MetaVersity의 합성어)
대상
전임교원 중 참여 희망자
운영시기
매학기
내용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Gather Town), 제페토(Zepeto), 이프랜드(Ifland)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과 상호작용함으로써 수업의 질 향상 및 자기주도 학습 환경 구현
기대효과
-
01
실재감을 통한 학습몰입 증대
-
02
교실 한계의 극복과 경험의 확장
-
03
학습 방법의 다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