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교육혁신센터

H-MetaVersity

H-MetaVersity

  • 학생 경험 중심, 밀착·맞춤형에 가치를 둔 교육모델의 설계와 운영
  •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넘다들며 교수-학습자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하이브리드형 한림 MetaVersity 교과목 개발(Meta(가상, 초월) + University(대학) = MetaVersity의 합성어)
대상 전임교원 중 참여 희망자 운영시기 매학기

내용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Gather Town), 제페토(Zepeto), 이프랜드(Ifland)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과 상호작용함으로써 수업의 질 향상 및 자기주도 학습 환경 구현

단계 내용
수업준비 메타버스 교과목 개발 연계 가능성 검토 후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정하고, 교수자는 메타버스 교육환경을 구축하여 주차별 학습활동 자료 준비
수업운영 메타버스 학습 시스템을 이해하고, 학습 과제 제시 → 학습 과제 활동 → 학습 진도 확인 → 수행 및 평가 → 성찰의 단계로 수업을 운영함
수업평가 학생의 수업 평가 및 교수 성찰

기대효과

  • 01

    실재감을 통한 학습몰입 증대

  • 02

    교실 한계의 극복과 경험의 확장

  • 03

    학습 방법의 다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