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교육혁신센터

Learning Portfolio

Learning Portfolio

  • 학습자 학업 책무성 및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제고
  • 일련의 학습 과정을 정리함으로써 객관적인 자기 평가 및 긍정적 학습 성취 경험 획득
대상

HHL+(한림 하이브리드 러닝) 교과목 수강자

일반/실습 교과목 수강자

※. HHL+(한림 하이브리드 러닝) 유형

학습자 개인 맞춤형 융합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수업의 특장점을 결합한 수업 모델

플립러닝(HA-FL), 적응형학습(AI-AL), e+PBL(문제기반, 프로젝트기반), H-MetaVersity

운영시기 매학기

내용

구분 내용
시상내역

상장 및 상금 수여

Best Self-improvement(자기개발상)

Best Self-discipline(자기관리상)

Best Self-development(자기발전상)

입상

심사위원회 및 단계

1단계: 단과대학 심사위원회 심의 및 선정

2단계: 교육혁신센터운영위원회 승인

심사기준

자기이해도(20점), 학습목표(20점), 학습활동(20점), 학습성찰(20점), 학습만족도(20점)

기대효과

  • 01

    자기 성찰(비판적 반성)

  • 02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 및 취업 연계

  • 03

    자기주도적 학습 전략 획득을 통한 학습 과정 및 성과물 관리 능력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