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 | 내용 | 운영전략 |
---|---|---|
Pre-Class | [Self-Directed Learning] 강의실 밖에서 e Contents로 사전학습(강의식) |
이러닝(이론수업), 자기주도적 학습
동영상(미니강좌) 저작도구형 강좌 기타 강의관련 동영상 등 보조자료: 교안, text, 신문 등 |
In-Class | [Interactive Learning] 강의실 안에서 교수와 학생이 토론이나 문제 풀이를 통해 응용력을 키움(문제해결 및 피드백) |
상호작용 기반 교수·학습법
실험 및 실습 토의, 토론 중심 교육 협동학습, 개인별 학습 프로젝트 기반 학습 문제기반 학습 프레젠테이션 |
Post-Class | [Extended Learning] 티칭&러닝 포트폴리오 관리 자신이 발전시켜야 할 중요한 능력 관리 교육적 경험에 대한 성찰로 성장과정 가시화 학습성과를 마케팅 도구로 활용 |
미완료 과제 마무리 성찰일기 작성 학습유지, 확장 및 실제적용 |
플립러닝(HA-FL)
한림 플립러닝(HA-FL)
- 학생 경험 중심, 밀착·맞춤형에 가치를 둔 교육모델의 설계와 운영
-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활용하여 교수-학습자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하이브리드형 플립러닝 교과목 개발
- 온·오프라인 병행 학습의 개방성을 중시하는 Hybrid형 학습과정을 실현하여 교육적 효과 극대화
대상
전임교원 중 참여 희망자
운영시기
매학기
내용
기대효과
-
01
교수-학습자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플립러닝 교과목 개발 -
02
학생 경험 중심, 밀착·맞춤형
교육모델 운영을 통한
학생의 전공능력 배양 -
03
하이브리드형
교육모델 체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