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교육혁신센터

Best Teacher Award

Best Teacher Award

  • 학생중심 교육을 통해 선진인재 양성을 실현하는 교육 우수교원 선발
  • 사회 수요, 학생 수요, 미래 수요를 반영하는 교육 체제 마련 및 실천
  • 역량중심 수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제도적 뒷받침
대상 해당 연도 2개 교과목 이상 개설한 전임교원 운영시기 매년 2월

내용

구분 내용 평가자
선정인원 3명
선정기준 단계별(정량 및 정성) 평가에 의한 선발
선정요건 1단계
(정량평가)
① 강의평가

문항 강의평가 점수 중 상·하위10% 제외 점수에 대한 평균

Q1. 수업계획에 맞게 수업이 진행되었다.

Q2. 학우들에게 추천할 만한 강의이다.

Q3. 나의 지식과 능력향상에 도움이 되었다.

학생
1단계: 10배수 선정
2단계
(정성평가)
② Syllabus 평가

담당 교과목 평균 점수

교무처
③ 학생 서술형 의견 평가

담당 교과목 평균 점수

시상 구분 성실수업 상, 추천강의 상, 지식향상 상

기대효과

  • 01

    학생 중심 교육
    체제 활성화

  • 02

    선진 인재를 양성하는
    우수 교원 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