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 | 내용 |
---|---|
사전 분석 | 수업 전 교수자가 학습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습 목적 및 계획에 맞게 학습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Topic 등을 설정하여 학습자들에게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과정. 과목 공통의 기본개념은 e콘텐츠 및 오프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음 |
맞춤형 학습 | 사전 분석을 바탕으로 학습프로그램에서 입력된 Topic에 따라 개별 학습자에게 맞춤형 문제 제공이 이루어짐. 이때 교수자는 학습프로그램을 통해, 개별 학습자의 진도율과 수업참여 현황을 정확히 모니터링 하는 것 필요. 과목 공통의 진도에 따라 추가 학습은 e콘텐츠 및 오프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음 |
피드백 제공 | 인공지능 적응형 학습(AI-AL)으로 진행한 학습경험을 토대로 학습자들의 개별적인 학습성향 및 학습문제를 파악하여 진단하고, 진단을 바탕으로 각각의 학습자에게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는 과정. 맞춤형 피드백을 통해 학습자는 다음 학기 수업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음 |
인공지능 적응형 학습(AI-AL)
인공지능 적응형 학습
(AI-AL)
- 인공지능(AI) 학습프로그램을 활용한 최신교육형태 도입
- 온·오프라인 병행 학습의 Hybrid형 학습 과정 실현
- 인공지능(AI) 학습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습자 수준에 맞는 문제 풀이를 통해 학습자 개개인의 학습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현재의 이해 및 지식수준을 측정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 스스로 학습을 주도하는 교육과정 운영
대상
전임교원 중 참여 희망자
운영시기
매학기
내용
정규교과목 개발 및 운영
기대효과
-
01
학생 맞춤형
학습 제공을 통한
교육 수월성 제고 -
02
전공별 다양성에 기반을 둔
Hybid Education
수업모델 개발 -
03
한림대학교의
차별화된 교육모델로서의
가치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