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수업 추천하기 공모전
[2020-2학기] 좋은 수업 추천하기 공모전
-
학부생
-
개인
-
온라인
-
진서연 (033-248-3041)
세부내용
이번 학기 동안 내가 경험한 ‘좋은 수업’을 추천해주세요
교육혁신센터에서는 2020-2학기 내가 경험한 「좋은 수업 추천하기 공모전」을 시행합니다.
학생들이 경험한 수업을 학내 구성원들에게 추천함으로써, 우리 대학의 다양한 수업을 소개하고 교수님들과 학생들에게 수업전략, 강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참가 일정
구분 | 일시 | 내용 |
참가 신청 및 에세이 제출 | ~11.13(금) 23시 59분까지 | SmartLEAD(https://smartlead.hallym.ac.kr/) - [자율강좌] –[ e-class 목록] - ‘좋은 수업 추천하기 공모전’ 검색 – [수강하기] 클릭! *에세이는 양식을 준수하여 제출바랍니다. |
에세이 심사 | 11.16~12.4 | |
시상식 | 12월 중 / 추후안내 |
※ 공모전 진행에 따라 세부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선정기준
구분 | 내용 |
수업의 가치 | - 수업을 통해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고, 고차원적인 사고로 핵심 개념을 깊이 탐구할 수 있어 대학에서 꼭 필요한 수업. -실제 상황과 연관하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험, 체득, 경험을 통해 응용력을 키우는 수업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도록 융합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수업 |
교수의 열정 | -실제 사례 및 예시를 활용하거나 개념의 활용을 직접 보여주는 수업 -철저한 사전계획(강의계획서, 수업자료준비, 학습활동 구조화)으로 진행되는 수업 -다양한 수업방법 적용 및 교육 매체 활용 -수업이나 학문에 대한 교수의 전문성 |
소통 | -교수와 학생 간 자유로운 대화, 학생 주도의 상호작용, 학생의 참여와 소통이 있는 수업 -학생 존중, 학생과 수평적인 관계 형성, 학생에 대한 배려가 있는 수업 |
평가 | -교수의 유용한 피드백,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 -수업에 대한 평가와 학생들의 평가 방법을 끊임없이 개선하는 수업 |
시상
시상내용 | 인원 | 상금 (제세 후 지급) | |||
최우수상 | 1명 | 30만원 | |||
우수상 | 5명 | 20만원 | |||
장려상 | 10명 | 10만원 |
유의사항
-2020학년도 2학기에 개설된 교과목에 한함
-에세이 작성자는 반드시 해당 과목을 수강 중이어야 함
-참여 대상 : 학부 재학생 (※ 교환학생, 휴학생, 8학기 초과자 참여 불가)
-참여 형태 : 개인 참여 / 1인 1 에세이 접수가능
기타사항
-제출된 에세이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의 글을 표절하여 제출한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심사 결과 해당 수상작이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의: 교육혁신센터 ☎248-3041, de3041@hallym.ac.kr